본문 바로가기

술/발효주

Fort George 3-Way IPA

아직 여름이고 더위가 가실 줄 몰라서 시원하게 마실려고 나가서 맥주 한캔 사옴.



내가 사는데서 그리 멀지 않은 동네에 있는 Fort George라는 브루어리에서 일년에 한번씩 다른 두 브루어리(올해는 Modern Times와 Holy Mountain)와 합작으로 내놓는 3-Way라는 IPA를 골랐다. 술가게에서 이거 구할 수 있을지 없을지 모르겠다고 했는데 운좋게도 구할 수 있었음.


요즘 미국 크래프트 브루어리에서 유행하는 불투명한 (hazy) IPA. 원래 이 종류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데 어쩌다 이걸 케그(keg)로 구입했는지 모르겠다ㅋㅋㅋㅋ.

시트러스한 향이 나는데 레몬이나 라임같은 신맛의 시트러스가 아니고 오렌지나 귤 쪽에 가까운 신맛이 별로 없는 향이다. IPA치고는 쓴맛도 상당히 약한편으로 보편적인 IPA와는 좀 거리가 있는 맛이다.


요즘 날도 덥고 산불도 많이 나서 공기가 말도 못하게 안 좋은데 밖에 나가지 말고 집에 콕 박혀서 시원하게 맥주나 들이켜야겠다.

' > 발효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Pliny the Elder by Russian River  (0) 2019.09.30
허니와인  (0) 2018.08.17
Bourbon County Northwoods 버번 카운티 by Goose Island  (0) 2018.08.12